주식 (산업,재계)

여성 항공 전문가 현대차 첫 여성사외이사

부지런한부자아빠 2021. 2. 28. 09:50
728x90
반응형
SMALL

현대차그룹 첫 女 사외이사 선임…'ESG 경영' 가속화

 

현대차그룹이 주요 상장 계열사에서 사상 최초로 여성 사외이사 선임을 추진하는 한편 이사회 내에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다.

현대차그룹 주요 상장 계열사들이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은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지닌 인물을 사외이사로 선임해 이사회의 다양성과 전문성·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 노력해 왔다"며 "주요 계열사가 여성 전문가들을 사외이사 후보로 선정한 것도 그같은 취지의 일환이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 첫 女 사외이사 선임…'ESG 경영' 가속화

내에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다. 최근 기업들의 화두로 떠오른 ESG(

www.inews24.com

 

현대차 이사회도 '금녀의 벽' 허문다…이지윤 교수 사외이사로 

 

현대자동차가 이지윤 카이스트 항공우주공학 부교수를 첫 여성 사외이사로 선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기아, 현대모비스 등 현대차그룹 주요 상장사가 다음달 주주총회에서 첫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한다.

현대차는 다음달 24일 개최하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지윤 교수와 심달훈 우린조세파트너 대표를 신규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한다고 23일 공시했다.

 

 

현대차 이사회도 '금녀의 벽' 허문다…이지윤 교수 사외이사로

현대차 이사회도 '금녀의 벽' 허문다…이지윤 교수 사외이사로, 현대차, 이지윤 카이스트 부교수 첫 여성 사외이사로 선임 [이슈+] 기아 이어 현대차도 첫 여성 사외이사 현대모비스·글로비스·

www.hankyung.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