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외

“금융사 CEO 징계 은행연합회장

부지런한부자아빠 2021. 3. 16. 09:47
728x90
반응형
SMALL

김광수 은행연합회장 "은행장 징계는 '명확성 원칙'과 거리"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은 9일 금융감독 당국이 사모펀드 사태의 책임을 물어 금융사 CEO를 징계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우려와 함께 문제를 제기했다.

김 회장은 올해 초 금융위원회가 금융지주와 은행에 배당을 올해 6월 말까지 '순이익의 20% 범위 내'로 권고한 데 대해서는 "주주 권리와 재산권을 침해한다는 비판이 있는 게 사실이지만, 코로나가 장기화하는 상황에서 은행이 경제의 안전판 역할을 하려면 충분한 손실흡수 능력을 보유할 필요가 있다"며 공감의 뜻을 밝혔다.

아울러 김 회장은 은행연합회 차원에서 올해 중점을 둘 사업 분야의 하나로 코로나19 관련 금융 지원을 꼽았다.

 

 

김광수 은행연합회장 "은행장 징계는 '명확성 원칙'과 거리"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은 9일 금융감독 당국이 사모펀드 사태의 책임을 물어 금융사 CEO(최고경영자)를 징계하려는...

www.yna.co.kr

 

김광수, 금감원에 소신발언 "은행장 징계, 명확성 원칙 어긋나"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이 라임사태와 관련 최근 금융당국이 금융권 최고경영자에 대한 중징계를 진행하는 것에 대해 "금융권의 경영활동을 위축시킬 위험이 높다"며 우려를 표했다.

취임 100일 소회에 대해 "많은 분들과 의견을 나누려고 노력했다"고 밝히며 올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준비와 실물경제 지원에 중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특히 올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준비와 실물경제 지원에 중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김광수, 금감원에 소신발언 "은행장 징계, 명확성 원칙 어긋나" - 머니S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이 라임사태와 관련 최근 금융당국이 금융권 최고경영자(CEO)에 대한 중징계를 진행하는 것에 대해 "금융권의 경영활동을 위축시킬 위험이 높다"며 우려를 표했다.최근 금융

moneys.mt.co.kr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