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외

올해 금리인상 4차례…양적긴축은 7월부터 JP모건 CEO "4번 이상"

부지런한부자아빠 2022. 1. 12. 07:50
728x90
반응형
SMALL

골드만삭스 "연준, 금리인상 4차례…7월부터 양적긴축"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당초 예상과 달리 올해 4차례의 금리 인상을 단행하고 오는 7월부터 대차대조표 축소를 시작할 것이란 새로운 예측이 나왔다.

이들은 고객들에게 보낸 쪽지에서 "우리는 3월, 6월, 9월 금리 인상과 함께 12월 인상까지 보고 있다"고 했다.

이는 골드만삭스가 앞서 올해 세 차례 금리 인상을 예상했던 것보다 한 차례 늘어난 것이다.

728x90
SMALL
반응형

美 금리인상 이젠 올해 4번 넘어 5번 전망···“매번 올려도 안 놀랄 것” [김영필의 3분 월스트리트]

 

10일 미국 뉴욕증시의 주요 지수는 연방준비제도의 긴축 움직임과 그에 따른 10년 만기 국채수익률 상승에 하락했습니다.

연준의 긴축 속도가 생각보다 더 빠를 수 있음이 드러났고 시장에서도 완전히 기대를 버리지 않았지만 갈수록 더 많은 금리인상, 더 빠른 긴축을 예측하고 있기 때문이죠.

르네상스 매크로 리서치의 제프 데그라프 회장은 "나스닥 종목은 정상적인 유동성 환경에서 더 높은 금리에 민감하다"며 우려를 표시했고 다이먼 JP모건 CEO도 "기본적으로 경제는 튼튼할 것으로 보이지만 시장은 다르다. 금리가 오르면 큰 변동성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짚었습니다.

 

 

- 출처 -

골드만삭스 "연준, 금리인상 4차례…7월부터 양적긴축"

美 금리인상 이젠 올해 4번 넘어 5번 전망···“매번 올려도 안 놀랄 것” [김영필의 3분 월스트리트]

728x90
반응형
LIST